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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물요약정보 [개발 사례] 초록마을 전원주택지 2만평
 매물번호 17649
계약상태
계약가능
 소재지 경기 양평군 강상면
 주택종류
평수/실평
0평/ 0평
 총층/해당층 층 / 층
방수/욕실수
- / -
 매매가 0 만원
 입주가능일 협의
준공년월
 난방방식
난방구조
 인터넷전용선 가능
지하철

 

경기도 양평군 강상면 세월리 초록마을 전원주택 개발 과정을

 

몇 년 동안 개발과정을 사진으로 기록해 놓은 것이다.

 

구입 당시 전체면적은 2만평 올 관리지역이고

 

토지 구입비용 외 순수 도로 부지 구입비용과

 

도로 6m폭으로 약1km 도로 공사 비용 등 추가로  8억원 들여 공사를 했다.

 

그 비용중에는  도로 포장공사, 오폐수, 흄관, 전기,

 

산지전용부담금과 허가비 와 허가후 간벌작업 나무베는 작업 비용등이다.

 






 

2만평 토지를 답사하는 날 이다.

 

최초 현장 토지를 답사하고 답사 당일 토지 2만평 계약을 하였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피톤치드 가득한 숲속 토지이다.

 

이 토지는 멀리 남한강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토지이다.

 

이 토지를  계약을 하고 사무실에 직원들에게

 

강이 잘 보이는 토지를 계약을 했다고 하니

 

그중에 한넘이 하는 말이 부동산 하시는 분들이 좀 뻥이 있는데 ~

 

대표님 뻥이 좀 심하십니다?

 

하고 직원이 나한데 말했던 그날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직원들은 숲속의 나무 밑에서 멀리 보지 못하고

 

토지의 지형, 숲에 가려져 있는 것들을 보지 못했던 거이다.

 


전체적인 토지 지형을 보기 위해서 맨 위 정상까지 답사는 필수이다.

 



아래 부분 아주 큰 나무들 잡목들이 가득하다.

 





다음해 허가를 득해 도로등 계획선을 잡앗다.

 


아래 사진은 나무 베기 전 가을사진이다.

 


멀리 남한강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현장 전경사진이다.

 



1차 나무베는 간벌작업을 했다

 





이 토지에서 차량으로 200대 나무를 실어내고

 

잔가지 정리 등 보름 동안 작업을 하였다

 


 

나무는 다시 가공하기 위하여 일정한

 

규격으로 자르는 작업을 해야 한다.

 





 

내가 타고 있는 차량 몇대중에

 

애마인데~~ 공사중 현장에 다니는 지라~

 

나와 같이 동고동락을 하는  벤이다.

 



진입로 도로부분에 공사중에

 

큰 비가와서 수해를 입어 수해 복구중이다.

 



이렇게 수해가 나면 공사는 늦어지고 추가비용들만 발생을 한다.





본격적인 진입로 도로 공사를 시작했다.






1차로 진입로 시멘트 두께포장 30cm 포장을 하고 

 

2차 아스팔트 포장공사를 했다.

 


오수와 우수를 모으기 위해 중간에 그레이팅 작업을 하여야 한다.

 

그래야 도로가 빗물에 유실이 없고 도로수명이 길어진다.

 


본격적인 단지 내 도로 윤곽이 나오고 오폐수

 

우수를 위해 도로속, 땅속에 묻는 작업을 한다.

 

향후 60가구 이상 입주를 생각해서 흄관600관을

 

공사하고 통신공사도 같이 병행하였다.

 





도로의 윤곽이 잡혔다~

 

우선 전신주 작업하고 전기공사 작업부터 시작이다.



 

내가 직접 현장 감독하고 목수들 인부들하고 같이 공사를 지휘한다.

 

물론 설계도면은 있지만  현장 상황에 따라 공사를 변경해야 하기 때문이다.

 




흄관 맨홀관등은 필요지점에 하차해야 공사가 빠르게 진행이 된다.

 

멘홀관 등은 1개에 1톤씩 이나 되는 엄청난 중량이 있다.

 




토목공사는 비용만 들어가고 흔적이 안 남는 공사이다.

 

고 정주영 회장님꼐서 그러셨단다. 돈은 갔다 쓰고 공사는 뭐했냐구??

 

이렇듯 토목공사는 자재등을 묻고 메우는

 

일을 하다보면 공사한 흔적이 없다.

 

 

이렇게 늘 작업중이다~

 

이 현장에서 1년동안 컨테이너에서 잠을 자고 일을 했다~

 

산속에 컨테이너~

 

가끔 하얀 소복 입은 여인이 와 외로움을 들어주기도 했다 ㅎㅎ

 

 

아래와 같이 도로 윤곽만 잡았지,

 

발파석 돌로 법면 처리 공사를 하니 모양새가 나온다.

 

또한 도로 따라 전신주 작업이 착오 없이 잘된 듯 하다~

 


1차 시멘트 포장하고

 

2차 아스팔트 공사까지 하고 나니 도로가 도로 다워졌다

 




 

산지관리법에서 허가사항은 아주 엄격하다.

 

허가 사항대로 정확히 공사를 해야 하며 

 

법면 (琺面)등도 처리를 정확이 해야 한다.

 

허가 사항과 다르게 공사가 이루어지게 되면

 

형사고발 되어 구속되거나 벌금이 엄청나다


1차 시멘트 포장공사를 하고 30m 간격으로

 

그레이팅과 맨홀작업을 하여야 한다.

 


 

1차 시멘트 포장공사를 하고 아스팔트

 

공사를 하니 도로가 폼이 난다.

 


6m도로 폭이다  6m도로폭이면 차량이

 

서로 주행이 가능한 넓이다.

 



 

아스팔트 공사하고 나니 진입이 쉬워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고

 

회원분들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였고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 하였다.

 


도로 아스팔트 공사 끝나고~

 

전원주택 자리에 주차박스 공사 가로 세로 7m 높이가 3m이다.

 

차량2대를 충분히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다.

 

 

 

멀리 남한강이 내려다 보인다.~

 


 

2만여평 토지위에 아래와 같은 전원주택을 공사중이다.

 

























부동산 개발, 인허가, 전체적인 시행 그리고 중개 사후 관리까지

 

부동산마트는 오랜 시공경험과 노하우로 소비자 분들에게

 

거품없는 가격 & 비용으로 고객 만족을 줄 수 있는 회사라 자부한다.

 

부동산마트 대표 최희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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